구분 |
공략 정리 모음 리스트 링크 |
||||
진 여신전생 시리즈 |
진 여신전생 1 |
진 여신전생 2 |
진 여신전생 3 |
진 여신전생 4 |
진 여신전생 5 |
페르소나 시리즈 |
페르소나 3 |
페르소나 4 |
페르소나 5 |
||
기타 여신전생 시리즈 |
구약 여신전생 2 |
소울 해커즈 2 |
메타포 리판타지오 |
||
여신전생 정보 |
여신전생 정보 & 동영상 |
여신전생 읽을거리 |
한글판 DOWN LOAD |
||
신화 전설 | 악마전서 페르소나전서 |
국가 지역 종교별 신화 전설 |
|||
ETC |
유튜브 YouTube |
슈퍼로봇대전 자료 |
기타 게임정보 & 미디어 |
목차
페르소나3 포터블 - 남주인공 - 1회차 올커뮤 MAX 일자별 플로우 차트 공략 예시
※ 모바일 환경에서는 폰을 기울여서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진행 코멘트
2009년 발매된 PSP용 페르소나 3 포터블 일본판 기반으로 작성되었던 공략을 한글판 버전에 맞춰 수정한 1회차 올커뮤 MAX 예시입니다. 하기 내용과 게임의 한글 문장에 약간 차이가 있다면 꼭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페르소나 3 리로드와는 기본적으로 내용은 비슷하나, 컨디션 시스템이 없어졌고 수업 시간의 문제 일부가 변경되는 등 약간씩 변동 사항이 있습니다. 리로드의 플로우 차트는 아래 링크 참조 부탁합니다
- P3P는 페르소나3 오리지널 버전에 비해 커뮤 일정이 많이 편해졌습니다. 그러나 아무래도 후속작에 비하면 빡빡한 편입니다.
- 커뮤 이벤트 / 제비뽑기 등 호감도 상승 진행 시, 해당 커뮤 아르카나의 페르소나를 소지한 채로 진행하여 호감도를 좀 더 올릴 수 있게 했습니다. (호감도 상승량은 1.51배로 알려져 있습니다)
- 선택기에 ' - ' 표시된 경우는, 아무거나 선택해도 큰 상관 없는 경우입니다. 그 외 선택이 큰 상관 없는 경우는 선택기 표시가 안 되어 있습니다.
- 페르소나가 필요 없는 것으로 알려진 커뮤는 다음과 같습니다.
- 스토리 상 자동 레벨 업 : 광대, 사신, 심판
- 1회에 1번씩 레벨 업 : 악마, 태양 - 단, 커뮤이벤 진행 전 세이브했다가, 확실히 오르는지 확인할 것
- 커뮤 이벤트 / 제비뽑기 등 호감도 상승 진행 시, 해당 커뮤 아르카나의 페르소나를 소지한 채로 진행하여 호감도를 좀 더 올릴 수 있게 했습니다. (호감도 상승량은 1.51배로 알려져 있습니다)
- 비고에 있는 컨디션은, 해당 컨디션이 나올 때까지 세이브 로드가 필요합니다. 특히 초반 컨디션이 중요합니다. 이걸 이용해서 스테이터스를 올려야 하다 보니... P3의 어려운 점이죠..
- 피로 감기 상태 설명 링크 참조
- 피로 감기 상태일 때 양호실에 꼭 들러 약을 먹고 '용기' 스테이터스를 올리도록 합니다
- 정상일 때 타르타로스 탐색 / 보름달 보스전 / 제비뽑기 대흉 일 때 다음날 피로 상태가 됩니다
- 피로 상태에서 야간에 쉬지 않고 다른 행동을 하면 확률로 피로회복 / 피로계속 / 감기로 악화 상태가 됩니다
- 감기 상태에서 야간에 쉬지 않고 다른 행동을 하면 확률로 감기가 나음 / 감기가 낫지 않음 중 하나가 됩니다
- 피로, 감기는 2일까지 상태 지속되는 것이 가능하므로, 로드 기능을 활용해서, 피로 2일 후 감기 걸리고, 감기 2일 유지로 4일 간 용기를 시간 소모 없이 공짜로 올리는 방법이 가장 추천
- 수업시간에는 자지 않고(눈을 감지 않는다), 모든 문제는 정답을 맞추었습니다.
- 타르타로스 방문은 스테이터스 업에 전념하기 위해 최대한 자제하여 1개월 1번 정도, 가는 경우, 의뢰 & 실종자 수색도 동시에 진행하면서 대부분 갈 수 있는 최하층까지 진행하였습니다
- 제비뽑기는 피로 상태를 유지하는 경우는 중길이 나올 수 있도록 세이브 로드 반복합니다 (대길 시 피로 회복됨)
- 링크는 이후 게임의 동영상 공략이 추가될 때마다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 P3P 남주인공 커뮤니티 세부 내용은 링크를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게임하시는 데 많은 도움이 되기 바랍니다.
※ 모바일 환경에서는 폰을 기울여서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4월
날짜/ 링크 |
요일 | 주간 | 야간 | 비고 |
7 | 화 | |||
8 | 수 | 수업:쿠보타 우츠보 | ||
9 | 목 | 수업:눈을 감지 않는다 | 매지션 격파 | 이후에도 항상 수업 시간은 '눈을 감지 않는다' 선택 |
10 | 금 | |||
11 | 토 | |||
12 | 일 | |||
13 | 월 | |||
14 | 화 | |||
15 | 수 | |||
16 | 목 | |||
17 | 금 | |||
18 | 토 | |||
19 | 일 | |||
20 | 월 | 수업:수혈식 | ||
21 | 화 | - | 타르타로스 첫 진입 | 타르타로스 첫 진입은 2층만 진행됨 ▶타르타로스 적/섀도 데이터 |
22 | 수 | 영화 | 게임센터 - 퀴즈 게임 | |
23 | 목 | 마법사(토모치카) 1 | 타르타로스 탐색 | ※커뮤페르소나, 자금 모으기 우선 ▶타르타로스 적/섀도 데이터 |
24 | 금 | 1) 양호실 2) 전차(미야모토) 1 |
게임센터 - 체험 호러 | 피로 (이후에도 피로 감기 상태일 때 다른 일정 전에 양호실에 들러 약을 먹고 용기 스테이터스를 올릴 것) |
25 | 토 | 법황(헌책방) 1 | 게임센터 - 퀴즈 게임 | 피로 |
26 | 일 | 법황(헌책방) 2 선택 1>이름~ 2>감사~ 3>- 4>- 5>- | 카페 샤갈 - 커피 | |
27 | 월 | 1) 수업:6000년전 2) 황제(오다기리)1 |
게임센터 - 스티커 사진 | |
28 | 화 | 1) 정의(후시미) 대화1 2) 전차(미야모토) 2 선택 1>근성~ 2>- 3>- 3) 힘(니시와키) 플래그 선택 1>말을건다~ 2>같이~ |
게임센터 - 체험 호러 | 정의(후시미) 는 대화 4번을 해야 커뮤 생성 힘(니시와키) 커뮤 플래그가 전차(미야모토) 2 이후 바로 이어짐 |
29 | 수 | 온라인게임 : 은둔자(Y양) 1 | - | |
30 | 목 | 1) 정의(후시미) 대화2 2) 전차(미야모토) 3 선택 1>정말~ 2>낫는~ 3) 힘(니시와키) 1 선택 1>말을건다~ 2>같이~ 3>좋아 |
게임센터 - 스티커 사진(매력2) | 의뢰 발생 힘(니시와키) 커뮤1 이벤트가 전차(미야모토) 3 이후 바로 이어짐 |
5월
날짜/ 링크 |
요일 | 주간 | 야간 | 비고 |
1 | 금 | 아키히코 병문안 | 게임센터 - 체험 호러 (용기 2) | |
2 | 토 | 1) 정의(후시미) 대화3 2) 힘(니시와키) 2 선택 1>무슨 일~ 2)그렇게 생각~ 3)그렇네 |
게임센터 - 퀴즈 게임 (학력 2) | 의뢰 : 송진가루 (유카리) |
3 | 일 | 1) TV 홈쇼핑 2) 은둔자(Y양) 2 선택 1>기억해~ 2>in도어~ |
- | 이후 일요일 아침 TV 홈쇼핑 체크 |
4 | 월 | 전차(미야모토) 호감도 선택 1>다이어트~ | 게임센터 - 스티커 사진 | |
5 | 화 | 법황(헌책방) 3 1>물건~ 2>도와~ 3>- | 게임센터 - 체험 호러 | 밤에 기숙사에서 모로나민 G를 구입 |
6 | 수 | 1) 수업:단물 2) 신사 마이코에게 문어구이와 모로나민G 전달 3) 힘(니시와키)3 선택1>그렇지않아~ 2>유우코~ 3>집에~ |
게임센터 - 퀴즈 게임 | 사형수(마이코) 플래그 |
7 | 목 | 정의(후시미) 1 | 타르타로스 탐색 | ▶타르타로스 적/섀도 데이터 |
8 | 금 | 1) 양호실 2) 마법사(토모치카) 2 선택 1>못 들어가~ 2>누님~ |
게임센터 - 체험 호러 | 피로 |
9 | 토 | 보름달 | 프리스티스 격파 | |
10 | 일 | 1) TV 홈쇼핑 2) 은둔자(Y양) 3 선택 1>무슨~ 2>일이싫어~ |
- | 페르소나 전서 해금 의뢰 추가 |
11 | 월 | 1) 양호실 2) 사형수(마이코) 1 |
게임센터 - 스티커 사진 | 피로 |
12 | 화 | 마법사(토모치카) 3 선택 1>인생~ 2>힘내~ | 게임센터 - 체험 호러 (용기 3) | |
13 | 수 | 1) 수업:1700 2) 힘(니시와키) 4 선택 1>- 2>- 3>신경쓰지마~ 4>영광~ |
게임센터 - 퀴즈 게임 | 탑 커뮤 플래그를 위해 커뮤4가 된 힘(니시와키)와 대화해서 정보를 얻어 두자 |
14 | 목 | 전차(미야모토) 4 선택 1>- 2>고생했~ | 게임센터 - 스티커 사진(매력3) | 의뢰 : 휴대게임기 (준페이) |
15 | 금 | 1) 수업:브레이크~ 2) 법황(헌책방) 4 선택 1>- 2>- 3>걱정~ |
게임센터 - 체험 호러 | |
16 | 토 | 사형수(마이코) 2 선택 1>가자 2>- 3>- | 게임센터 - 퀴즈 게임 | |
17 | 일 | 1) TV 홈쇼핑 2) 은둔자(Y양) 4 선택 1>나랑결혼~ 악마(타나카) 이야기 듣기(플래그1) |
- | Y양과 대화해서 악마(타나카) 플래그1, 이날부터 악마(타나카) 커뮤 시작을 위해 플래그를 두 번 올려야 함 |
18 | 월 | 중간고사 | - | |
19 | 화 | 중간고사: 브레이크 어 레그 | - | |
20 | 수 | 중간고사: 음속보다 빠르다 | - | |
21 | 목 | 중간고사: 센물 | - | |
22 | 금 | 중간고사: 나라현 | - | |
23 | 토 | 정의(후시미) 2 선택 1>신경쓰지마~ 2>순수문학~ 3>그렇지않아~ | 게임센터 - 퀴즈 게임 | |
24 | 일 | 1) TV 홈쇼핑 2) 은둔자(Y양) 5 선택 1>아아아~ 2>선생님~ |
- | |
25 | 월 | 황제(오다기리) 2 선택 1>한심하~ | 게임센터 - 스티커 사진 | |
26 | 화 | 1) 교무실 앞 복도에서 미츠루와 대화 2) 정의(후시미) 3 선택 1>단정치~ 2>찬성~ |
게임센터 - 체험 호러 | 의뢰 : 경기용 에페 (미츠루) |
27 | 수 | 힘(니시와키)5 선택 1>- 2>아는~ 3>- | 게임센터 - 퀴즈 게임 | |
28 | 목 | 마법사(토모치카) 4 선택 1>- 2>힘내~ | 게임센터 - 스티커 사진(매력4) | |
29 | 금 | 황제(오다기리) 3 선택 1>- | 게임센터 - 체험 호러 | |
30 | 토 | 힘(니시와키) | 1) 악마(타나카)에게 돈 전달 (폴로니안몰) 2) 퀴즈 (학력 3) |
악마(타나카) 플래그2 |
31 | 일 | 정의(후시미) | 타르타로스 탐색 | ▶타르타로스 적/섀도 데이터 |
6월
날짜/ 링크 |
요일 | 주간 | 야간 | 비고 |
1 | 월 | 1) 양호실(용기 4) 2) 황제(오다기리) 4 선택 1>- 2>열심~ |
게임센터 - 스티커 사진 | 피로 |
2 | 화 | 1) 양호실 2) 정의(후시미) 4 선택 1>- 2>다정하게~ |
1) 악마(타나카)에게 돈 전달 (폴로니안몰) 2) 체험 호러 |
감기 악마(타나카) 플래그3 |
3 | 수 | 1) 양호실 2) 힘(니시와키) 6 선택 1>믿어보자~ |
게임센터 - 퀴즈 게임 | 감기 |
4 | 목 | 정의(후시미) 5 선택 1>맛있었어~ 2>우연~ 3>무리할~ 4>손을~ | 게임센터 - 스티커 사진 | |
5 | 금 | 절제(베베) 1 | 게임센터 - 체험 호러 | |
6 | 토 | 정의(후시미) 6 선택 1>재미있어~ 2>무슨뜻~ | 게임센터 - 퀴즈 게임 | |
7 | 일 | 1) TV 홈쇼핑 2) 은둔자(Y양) |
- | |
8 | 월 | 보름달 | 엠페러 & 엠프리스 격파 | |
9 | 화 | 1) 양호실(용기 5) 2) 정의(후시미) |
게임센터 - 체험 공포 | 피로 |
10 | 수 | 1) 양호실 2) 힘(니시와키) |
자기 방 공부(감기 목표) | 피로 |
11 | 목 | 1) 양호실 2) 정의(후시미) 7 선택 1>잘못없다~ 2>어떻게든~ |
자기 방 공부(감기 목표) | 감기 |
12 | 금 | 1) 양호실 2) 절제(베베) 2 선택 1>- 2>일본은~ |
게임센터 - 체험 호러 | 감기 |
13 | 토 | 힘(니시와키)7 선택 1>속시원해~ 2>좋지~ | 게임센터 - 퀴즈 게임 | 의뢰 추가 |
14 | 일 | 신사 제비뽑기: 정의(후시미) | 타르타로스 탐색 | ▶타르타로스 적/섀도 데이터 |
15 | 월 | 1) 수업:사장님~ 2) 양호실 3) 신사 제비뽑기: 정의(후시미) |
게임센터 - 스티커 사진 | 피로 |
16 | 화 | 정의(후시미) 8 선택 1>- 2>선생님과~ | 게임센터 - 체험 호러 (용기 MAX 기대) | 의뢰 : 프로테인 (아키히코) |
17 | 수 | 1) 수업:샤머니즘 2) 힘(니시와키) |
게임센터 - 퀴즈 게임 | |
18 | 목 | 운명(히라가) 1 | 게임센터 - 스티커 사진 | 실종자 퀘스트 발생 : 1 명 |
19 | 금 | 여법황(후카) 1 | 카페 샤갈 - 커피 | 여법황(후카) 커뮤 용기 MAX 필요 |
20 | 토 | 스토리 이벤트 | 게임센터 - 퀴즈 게임 | 의뢰 : 안경 닦이 (이쿠츠키) |
21 | 일 | 정의(후시미) | 카페 샤갈 - 커피 | |
22 | 월 | 1) 수업:해파리 2) 여법황(후카) 2 선택 1>상관없어~ |
게임센터 - 스티커 사진 | |
23 | 화 | 운명(히라가) 2 선택 1>- 2>- | 카페 샤갈 - 커피 | |
24 | 수 | 힘(니시와키)8 선택 1>- 2>남자애 또는 여자애 | 게임센터 - 퀴즈 게임 | |
25 | 목 | 1) 수업:다우징 2) 운명(히라가) 3 선택 1>선배~ 2>- |
게임센터 - 스티커 사진 | |
26 | 금 | 여법황(후카) 3 선택 1>초조해~ 2>- | 카페 샤갈 - 커피 | 실종자 퀘스트 발생 : 2명 |
27 | 토 | 정의(후시미)9 선택 1>힘이~ 2>그냥무시~ 3>- 4>갑자기~ | 게임센터 - 퀴즈 게임 | 의뢰 : 포인세티아 (후카) |
28 | 일 | 신사 제비뽑기: 힘(니시와키) | 카페 샤갈 - 커피 | |
29 | 월 | 1) 수업:양쪽다 2) 황제(오다기리)5 선택 1>너무하~ |
게임센터 - 스티커 사진 | |
30 | 화 | 신사 제비뽑기: 힘(니시와키) | 카페 샤갈 - 커피 |
7월
날짜/ 링크 |
요일 | 주간 | 야간 | 비고 |
1 | 수 | 힘(니시와키) | 게임센터 - 퀴즈 게임 | |
2 | 목 | 운명(히라가) 4 선택 1>- 2>수선피워~ | 게임센터 - 스티커 사진 | |
3 | 금 | 1) 수업:유네스코~ 2) 절제(베베) 3 선택 1>- 2>기모노~ |
자기 방 공부 | |
4 | 토 | 힘(니시와키)9 선택 1>그거~ 2>인스트럭터~ | 게임센터 - 퀴즈 게임 | |
5 | 일 | 정의(후시미) | 자기 방 공부(학력 4) | |
6 | 월 | 사형수(마이코) 3 선택 1>- 2>꼭오실거야~ | 타르타로스 탐색 | -실종자 구출 기한 : 44층, 51층, 61층 ▶타르타로스 적/섀도 데이터 |
7 | 화 | 보름달 | 하이어러펀트 & 러버즈 격파 | 구출 기한 |
8 | 수 | 1) 수업:나성 2) 힘(니시와키)MAX |
게임센터 - 퀴즈 게임 | |
9 | 목 | 1) 수업:가나문자 2) 정의(후시미) MAX |
자기 방 공부 | 타르타로스 개통 의뢰 추가 |
10 | 금 | 1) 수업:카발라 2) 여법황(후카) 4 선택 1>- 2>그렇지않아~ |
탑(무타츠) 1 선택 1>블러드메리 2>키르 3>카시스오렌지 4>우롱차 | 탑 커뮤는 힘4 이후 니시와키와 대화, 용기2이상에 클럽2층의 무타츠와 대화한 후 진행 |
11 | 토 | 1) 수업:신황 2) 달(스에미츠) 1 선택 1>페로몬 커피 2>녹색 3>하가쿠레 덮밥, 미스터리푸드 2개 전달 |
게임센터 - 퀴즈 게임 | 미스터리 푸드는 타르타로스 상자에서 입수 |
12 | 일 | 1) TV 홈쇼핑 2) 은둔자(Y양) 6 선택 1>그자식~ |
- | |
13 | 월 | 달(스에미츠) 2 선택 1>그래~ | 자기 방 공부 | |
14 | 화 | 기말고사: 다우징 | - | |
15 | 수 | 기말고사: 오징어 | - | |
16 | 목 | 기말고사: 미나모토노 | - | |
17 | 금 | 기말고사: 톤돈탑 | - | |
18 | 토 | 스토리 이벤트 | 악마(타나카) 1 | |
19 | 일 | 1) TV 홈쇼핑 2) 은둔자(Y양) 7 선택 1>안젊으면~ 2>- |
- | |
20 | 월 | 야쿠시마 | - | |
21 | 화 | 야쿠시마 | - | |
22 | 수 | 야쿠시마 | - | |
23 | 목 | 야쿠시마 | 자기 방 공부 | |
24 | 금 | 황제(오다기리)6 선택 1>- 2>지금왔으니까~ | 자기 방 공부 | |
25 | 토 | 연인(유카리) 1 | 게임센터 - 퀴즈 게임 | 연인(유카리) 진행 매력 MAX 필요 |
26 | 일 | 은둔자(Y양) 8 선택 1>말할생각~ 2>어떤애~ | - | |
27 | 월 | 동아리활동 | 자기 방 공부 | |
28 | 화 | 동아리활동 | 자기 방 공부 | |
29 | 수 | 동아리활동 | 게임센터 - 퀴즈 게임 | |
30 | 목 | 동아리활동 | 자기 방 공부 | |
31 | 금 | 동아리활동 | 자기 방 공부 |
8월
날짜/ 링크 |
요일 | 주간 | 야간 | 비고 |
1 | 토 | 동아리활동 | 게임센터 - 퀴즈 게임 | |
2 | 일 | 동아리활동 | 자기 방 공부 | |
3 | 월 | 달(스에미츠) 3 선택 1>구르메킹~ | 자기 방 공부 | 실종자 퀘스트 발생 : 2 명 |
4 | 화 | 달(스에미츠) 4 선택 1>어디안좋아~ | 타르타로스 탐색 | ▶타르타로스 적/섀도 데이터 |
5 | 수 | 별(하야세) 1 | 게임센터 - 퀴즈 게임 | 별(하야세) 진행 용기4 필요 -실종자 구출 기한 : 69층, 83층 |
6 | 목 | 보름달 | 채리엇츠 & 저스티스 격파 | |
7 | 금 | 은둔자(Y양) 9 선택 1>농담이~ 2>- 3>뭘할생각~ | - | 의뢰 추가 |
8 | 토 | 은둔자(Y양) MAX | 1) 코로마루 - 만년필 입수 2) 퀴즈 |
※밤에 코로마루에게 말을 걸어 만년필을 받아두자 |
9 | 일 | 1) 신사 - 태양(카미키) 플래그 2) 별(하야세) 2 선택 1>부담되지~ 2>나자신~ |
탑(무타츠) 2 선택 1>당신하고~ 2>뭐라고~ | 태양(카미키) 플래그 |
10 | 월 | 보충수업 | - | |
11 | 화 | 보충수업 | - | |
12 | 수 | 보충수업 | - | |
13 | 목 | 보충수업 | - | |
14 | 금 | 보충수업 | - | |
15 | 토 | 보충수업 | 게임센터 - 퀴즈 게임 | |
16 | 일 | 여름 축제 | - | |
17 | 월 | 영화 : 마법사(토모치카) | 자기 방 공부 | |
18 | 화 | 영화 : 절제(베베) | 악마(타나카) 2 선택 1>플라시보~ 2>- | |
19 | 수 | 영화 : 운명(히라가) | 게임센터 - 퀴즈 게임 | 실종자 퀘스트 발생 : 1 명 |
20 | 목 | 법황(헌책방) 5 선택 1>어차피~ 2>- | 탑(무타츠) 3 선택 1>친구 같~ | |
21 | 금 | 별(하야세) 3 선택 1>- 2>- | 탑(무타츠) 4 선택 1>괜찮겠~ | |
22 | 토 | 영화 : 전차(미야모토) | 게임센터 - 퀴즈 게임 | |
23 | 일 | 별(하야세) 4 선택 1>- 2>괜찮은~ 3>편해지~ | 탑(무타츠) 5 선택 1>의외로~ 2>없어~ | |
24 | 월 | 영화 : 연인(유카리) | 자기 방 공부 | |
25 | 화 | 달(스에미츠) 5 선택 1>맞아~ | 악마(타나카) 3 선택 1>- | |
26 | 수 | 법황(헌책방) 6 선택 1>싸움은~ 2>- | 게임센터 - 퀴즈 게임 | |
27 | 목 | 법황(헌책방) 7 선택 1>왜 울고~ 2>다행~ 3>- | 탑(무타츠) 6 선택 1>가는게~ 2>절에 종업원~ | |
28 | 금 | 별(하야세) 5 선택 1>괜찮아~ 2>또 먹으러~ | 탑(무타츠) 7 선택 1>그만두는~ | |
29 | 토 | 영화 : 여법황(후카) | 게임센터 - 퀴즈 게임 | 실종자 퀘스트 발생 : 1 명 |
30 | 일 | 영화 : 여황제(미츠루) | 탑(무타츠) 8 선택 1>아빠~ 2>친구와~ 3>- 4>도망치고~ | |
31 | 월 | 사형수(마이코) | 자기 방 공부 |
9월
날짜/ 링크 |
요일 | 주간 | 야간 | 비고 |
1 | 화 | 1) 수업:초전도 2) 운명(히라가) 5 선택 1>- |
악마(타나카) 4 선택 1>생각하죠~ | |
2 | 수 | 스토리 이벤트 | 게임센터 - 퀴즈 게임 | |
3 | 목 | 연인(유카리) 2 선택 1>핑크~ 2>너무하~ | 타르타로스 탐색 | 실종자 퀘스트 발생 : 1 명 ▶타르타로스 적/섀도 데이터 |
4 | 금 | 여법황(후카) 5 선택 1>열심히~ 2>- | 탑(무타츠) 9 선택 1>- 2>- 3>- | -실종자 구출 기한 : 95층, 101층, 108층 |
5 | 토 | 보름달 | 허미트 격파 | |
6 | 일 | 태양(카미키) 1 | 탑(무타츠) | 태양(카미키) 커뮤는 사형수3, 학력4이상 일요일 신사에서 카미키와 만난 후, 코로마루에게 말을 걸어 만년필을 받아 둔 상태여야 함 의뢰 추가 |
7 | 월 | 연인(유카리) 3 선택 1>- | 자기 방 공부 | |
8 | 화 | 절제(베베) 4 선택 1>기운이~ 2>- | 악마(타나카) 5 선택 1>그녀석~ 2>- 3>돈이야기~ | |
9 | 수 | 황제(오다기리)7 선택 1>심하군~ | 게임센터 - 퀴즈 게임 | |
10 | 목 | 1) 수업:그럴리없다 2) 연인(유카리) |
탑(무타츠) MAX | |
11 | 금 | 여법황(후카) 6 선택 1>상관없다~ | 자기 방 공부 | |
12 | 토 | 여법황(후카) 7 선택 1>- 2>- | 게임센터 - 퀴즈 게임 | 실종자 퀘스트 발생 : 1 명 |
13 | 일 | 여법황(후카) | 자기 방 공부 | |
14 | 월 | 1) 수업:만들지 않게 한다 2) 여법황(후카) 8 선택 1>- 2>옆에있어줘~ |
자기 방 공부(학력 MAX 기대) | 이 즈음 학력 MAX가 기대되나, 모자라면 야간 스케쥴을 공부나 퀴즈로 더 사용하여 10월 중간고사 전까지 MAX로 만드는 것을 추천 |
15 | 화 | 전차(미야모토) 5 선택 1>병원에서~ 2>부축해~ | 자기 방 공부 | |
16 | 수 | 연인(유카리) 4 선택 1>괜찮아~ | 게임센터 - 퀴즈 게임 | |
17 | 목 | 연인(유카리) 5 선택 1>- 2>- 3>- 4>미안해~ | 의뢰 : 과일나이프 (아라가키) | |
18 | 금 | 태풍 | - | |
19 | 토 | 태풍 | - | |
20 | 일 | 태풍 | - | |
21 | 월 | 사형수(마이코) 4 선택 1>다행이야~ | 타르타로스 탐색 : 할아버지(법황) 구출 필수 | ▶타르타로스 적/섀도 데이터 |
22 | 화 | 법황(헌책방) 8 선택 1>- 2>- 3>- | 악마(타나카) 6 선택 1>재미있~ | 실종자 퀘스트 발생 : 2 명 |
23 | 수 | 사형수(마이코) 5 선택 1>너무해~ 2>그럴리~ | 게임센터 - 퀴즈 게임 | |
24 | 목 | 마법사(토모치카) 5 선택 1>그렇네~ | ||
25 | 금 | 절제(베베) 5 선택 1>가자~ 2>일본~ | ||
26 | 토 | 1) 수업:테트라크티스 2) 여법황(후카) 9 선택 1>- 2>- |
악마(타나카) 7 선택 1>어쩐지~ 2>굽은~ | |
27 | 일 | 신사 제비뽑기: 여법황(후카) | ||
28 | 월 | 연인(유카리) 6 선택 1>별것아냐~ | ||
29 | 화 | 전차(미야모토) 6 선택 1>근성~ 2>왜 그렇게까지~ 3>네 무릎~ | 악마(타나카) 8 선택 1>짐작가는~ | |
30 | 수 | 황제(오다기리)8 선택 1>- 2>난 범인~ | 게임센터 - 퀴즈 게임 |
10월
날짜/ 링크 |
요일 | 주간 | 야간 | 비고 |
1 | 목 | 연인(유카리)7 선택 1>괜찮겠네~ | 산책 | 의뢰 : 기계오일 (아이기스) - 바로 가져와야 하므로 주의 |
2 | 금 | 여법황(후카) | 타르타로스 탐색 | ▶타르타로스 적/섀도 데이터 |
3 | 토 | 사형수(마이코) 6 선택 1>진정해~ 2>괜찮아~ | -실종자 구출 기한 : 120층, 131층, 137층 | |
4 | 일 | 보름달 | - | |
5 | 월 | 스토리 이벤트 | 의뢰 추가 | |
6 | 화 | 달(스에미츠) 6 선택 1>병~ | 악마(타나카) 9 선택 1>성금을~ | |
7 | 수 | 1) 수업:관객이흥분 2) 사형수(마이코) 7 선택 1>- 2>- |
||
8 | 목 | 법황(헌책방) 9 선택 1>- 2>- | ||
9 | 금 | 별(하야세) 6 선택 1>- 2>- 3>- 4>별 것~ | ||
10 | 토 | 사형수(마이코) | 악마(타나카) MAX | |
11 | 일 | 1) TV 홈쇼핑 2) 태양(카미키) 2 선택 1>그래~ 2>그럴지도~ |
산책: 운명(히라가) | |
12 | 월 | 사형수(마이코) 8 선택 1>햄버거~ 2>대단해~ 3>아빠~ | ||
13 | 화 | 중간고사: 2년 | - | |
14 | 수 | 중간고사: 모세 | - | |
15 | 목 | 중간고사: 마찰계수 | - | |
16 | 금 | 중간고사: 15세 | - | |
17 | 토 | 사형수(마이코) 9 선택 1>친구~ | ||
18 | 일 | 1) TV 홈쇼핑 2) 신사 제비뽑기: 연인(유카리) |
산책: 힘(니시와키) | 산책은 커뮤 MAX 되기 전 호감도가 필요한 인물인 경우에만 가도 상관 없음. 표에는 산책 일정만 기록해 두었음 (이후도 동일) |
19 | 월 | 1) 수업:14가지 2) 여법황(후카) |
||
20 | 화 | 절제(베베) 6 선택 1>조금 쉬~ 2>- 3>응원하지~ | 산책 | |
21 | 수 | 연인(유카리) 8 선택 1>좋아~ 2>- | 실종자 퀘스트 발생 : 2명 | |
22 | 목 | 1) 수업:박하 2) 운명(히라가) 6 선택 1>- 2>마음대로~ |
||
23 | 금 | 절제(베베) 7 선택 1>좋은생각~ | ||
24 | 토 | 여법황(후카) MAX | ||
25 | 일 | 연인(유카리) | 산책: 별(하야세) | |
26 | 월 | 1) 수업:긴가민가 2) 전차(미야모토) 7 선택 1>몸은~ 2>근성~ |
||
27 | 화 | 운명(히라가) 7 선택 1>의사가~ | ||
28 | 수 | 운명(히라가) 8 선택 1>괜찮아~ 2>- 3>- | 산책 | |
29 | 목 | 1) 수업:락타아제 2) 운명(히라가) 9 선택 1>말린다~ 2>- 3>- 4>- 5>- |
||
30 | 금 | 전차(미야모토) 8 선택 1>눈을~ | 실종자 퀘스트 발생 : 1 명 | |
31 | 토 | 연인(유카리) 9 선택 1>… | 산책 |
11월
날짜/ 링크 |
요일 | 주간 | 야간 | 비고 |
1 | 일 | 1) TV 홈쇼핑 2) 별(하야세) 7 선택 1>상관없어~ 2>- 3>- 4>포기하지마~ |
타르타로스 탐색 : 마이코(사형수) 구출 필수 | ▶타르타로스 적/섀도 데이터 |
2 | 월 | 전차(미야모토) | - | -실종자 구출 기한 : 149층, 152층, 158층 |
3 | 화 | 보름달 | - | |
4 | 수 | 이벤트 | - | |
5 | 목 | 스토리 이벤트 | - | 요청 의뢰 추가 |
6 | 금 | 절제(베베) 8 선택 1>인정해~ | 준페이 : 꾸준히 만나러~ 선택 시 치도리 플래그 | 치도리 생존 플래그 1 |
7 | 토 | 1) 수업:동백꽃 2) 사형수(마이코) MAX |
산책 : 별(하야세) | |
8 | 일 | 1) TV 홈쇼핑 2) 태양(카미키) 3 선택 1>모르겠는~ 2>말하면~ |
산책 : 힘(니시와키) | |
9 | 월 | 전차(미야모토) 9 선택 1>괜찮아~ | 료지가 전학옴 | |
10 | 화 | 절제(베베) 9 선택 1>모국~ | ||
11 | 수 | 절제(베베) MAX | 1) 준페이 : 여행 이야기~ 선택 시 치도리 플래그 2) 산책: |
치도리 생존 플래그 2 |
12 | 목 | 1) 수업: 우파니샤드 2) 마법사(토모치카) 6 선택 1>- 2>벌써~ |
의뢰 : 고급 도그 푸드 (코로마루) | |
13 | 금 | 마법사(토모치카) 7 선택 1>이유~ 2>- 3>축하~ | ||
14 | 토 | 달(스에미츠) 7 선택 1>멸망~ 2>- | 1) 준페이 : 포기하지마~ 선택 시 치도리 플래그 2) 산책 : 정의(후시미) |
치도리 생존 플래그 3 |
15 | 일 | 연인(유카리) | ||
16 | 월 | 연인(유카리) MAX | 산책 | |
17 | 화 | 수학여행 | - | *의뢰를 위해 자판기 주스를 구입할 것 |
18 | 수 | 수학여행 | - | |
19 | 목 | 수학여행 | 목욕 이벤트 | |
20 | 금 | 수학여행 | 산책 | |
21 | 토 | 여황제(미츠루) 1 선택 1>- | 의뢰 : 페더맨 R (아마다) 여황제 커뮤에는 학력 MAX 필요 |
|
22 | 일 | 1) TV 홈쇼핑 2) 태양(카미키) 4 선택 1>좋아해~ 2>지루해~ |
준페이 : 해보자~ 선택 시 치도리 플래그 | 치도리 생존 플래그 4 |
23 | 월 | 달(스에미츠) 8 선택 1>그럴리가~ | ||
24 | 화 | 체험 학습 | - | |
25 | 수 | 체험 학습 | - | |
26 | 목 | 체험 학습 | - | |
27 | 금 | 체험 학습 | 산책 | |
28 | 토 | 여황제(미츠루) 2 선택1>- | 실종자 퀘스트 발생 : 3 명 | |
29 | 일 | 1) TV 홈쇼핑 2) 태양(카미키) 5 선택 1>무리하지~ |
타르타로스 탐색 | ▶타르타로스 적/섀도 데이터 |
30 | 월 | 1) 수업:둘다 2) 전차(미야모토) MAX |
치도리 상징화 이벤트 | 치도리 생존 플래그 3번 이상 긍정 답변한 경우 이벤트 발생 |
12월
날짜/ 링크 |
요일 | 주간 | 야간 | 비고 |
1 | 화 | 여황제(미츠루) 3 선택 1>안사줌~ 2>기쁘냐~ 3>- 4>잊는다~ | -실종자 구출 기한 : 168층, 175층, 185층 | |
2 | 수 | 별(하야세) 8 선택 1>사가야지~ 2>- | 보름달 이벤트 | |
3 | 목 | 스토리 이벤트 | ||
4 | 금 | 마법사(토모치카) 8 선택 1>고민~ 2>쫓아가~ | 의뢰 추가 | |
5 | 토 | 달(스에미츠) 9 선택 1>- | ||
6 | 일 | 1) TV 홈쇼핑 2) 태양(카미키) 6 선택 1>멋진생각~ 2>재미있을~ |
||
7 | 월 | 수업:오존 2) 달(스에미츠) |
||
8 | 화 | 마법사(토모치카) 9 선택 1>두사람에게~ | ||
9 | 수 | 별(하야세) 9 선택 1>이겼어~ 2>축하~ 3>- 4>그렇게하지~ | ||
10 | 목 | 마법사(토모치카) MAX | ||
11 | 금 | 1) 수업:하든지 말든지 2) 별(하야세) MAX |
||
12 | 토 | 법황(헌책방) | 산책 : 정의(후시미) | |
13 | 일 | 1) TV 홈쇼핑 2) 태양(카미키) 7 선택 1>어두운~ |
||
14 | 월 | 기말고사: 1156년 | - | |
15 | 화 | 기말고사: 염화마그네슘 | - | |
16 | 수 | 기말고사: 박하 | - | |
17 | 목 | 기말고사: 눈에 잘 띄니까 | - | |
18 | 금 | 기말고사: 긴가민가 | - | |
19 | 토 | 여황제(미츠루) 4 선택 1>무슨일~ 2>사람의~ 3>- | 산책 : 마법사(토모치카) | |
20 | 일 | 1) TV 홈쇼핑 2) 태양(카미키) 8 선택 1>옆에서~ 2>왜그만~ |
||
21 | 월 | 1) 수업:귀도 2) 황제(오다기리) 9 선택 1>자책하지마~ |
산책 : 여황제(미츠루) | |
22 | 화 | 여황제(미츠루) 5 선택 1>즐거워~ 2>오토바이~ 3>언젠가~ | 산책 : 여법황(후카) | 실종자 퀘스트 발생 : 1 명 |
23 | 수 | 달(스에미츠) MAX | 산책 : 연인(유카리) | |
24 | 목 | 크리스마스 | ||
25 | 금 | 황제(오다기리) MAX | ||
26 | 토 | 여황제(미츠루) 6 선택 1>손이~ 2>처음~ 3>다시~ | 산책 | |
27 | 일 | 1) TV 홈쇼핑 2) 태양(카미키) 9 선택 1>이야기를~ |
산책 : 준페이 | |
28 | 월 | 자유 | ||
29 | 화 | 법황(헌책방) MAX | 타르타로스 탐색 | ▶타르타로스 적/섀도 데이터 |
30 | 수 | 자유 | -실종자 구출 기한 : 203층 | |
31 | 목 | 자유 | 스토리 이벤트 | 선택에 따라 엔딩 루트 분기 - 죽인다 선택 시 어나더 엔딩 - 죽이지 않는다 선택 시 1월로 |
1월
날짜/ 링크 |
요일 | 주간 | 야간 | 비고 |
1 | 금 | 새해 | 의뢰 추가 | |
2 | 토 | 자유 | ||
3 | 일 | 태양(카미키) MAX | 산책 | |
4 | 월 | 운명(히라가) | ||
5 | 화 | 자유 | ||
6 | 수 | 자유 | ||
7 | 목 | 여황제(미츠루) | 산책: 영겁(아이기스) | |
8 | 금 | 1) 수업: 토사잇키 2) 영겁(아이기스)1 |
||
9 | 토 | 여황제(미츠루)7 선택 1>알았어~ | 산책 : 정의(후시미) | |
10 | 일 | 자유 | 산책 | |
11 | 월 | 자유 | ||
12 | 화 | 여황제(미츠루) 8 선택 1>- 2>- 3>남자에게~ 4>- | ||
13 | 수 | 영겁(아이기스)2 선택 1>좋아해~ | 산책 : 정의(후시미) | |
14 | 목 | 여황제(미츠루)9 선택 1>기뻤어~ | ||
15 | 금 | 영겁(아이기스)3 선택 1>- 2>그렇지않아~ | 실종자 퀘스트 발생 : 2 명 | |
16 | 토 | 영겁(아이기스)4 선택 1>본것같다~ 2>- 3>알았어 | 산책 : 여황제(미츠루) | |
17 | 일 | 신사 제비뽑기: 여황제(미츠루) | ||
18 | 월 | 1) 수업: 키르케 2) 영겁(아이기스)5 선택 1>그럴지도~ |
||
19 | 화 | 여황제(미츠루) MAX | ||
20 | 수 | 영겁(아이기스)6 선택 1>잘못한거~ | ||
21 | 목 | 치도리 부활 이벤트 | ※11/30 치도리 상징화 이벤트를 본 경우 이벤트 발생 | |
22 | 금 | 영겁(아이기스)7 선택 1>- 2>- 3>- | ||
23 | 토 | 영겁(아이기스)8 선택 1>지금이 2>- | 산책 : 힘(니시와키) | |
24 | 일 | 자유 | ||
25 | 월 | 자유 | ||
26 | 화 | 영겁(아이기스)9 선택 1>그렇구나~ | ||
27 | 수 | 영겁(아이기스)MAX | ||
28 | 목 | 운명(히라가) MAX | 이 날에 심판 외 올커뮤 MAX 달성 | |
29 | 금 | 산책 : 동료 전원 | ||
30 | 토 | 타르타로스 탐색 가능 | ▶타르타로스 적/섀도 데이터 |
|
31 | 일 | 타르타로스 : 최종 결전 | - 실종자 구출 기한 : 224층, 250층 - 타르타로스 254층 돌파 시 심판 커뮤 MAX ▶타르타로스 적/섀도 데이터 |
페르소나 3 공략 정리 모음
반응형
그리드형
'페르소나3 > 페르소나3 공략'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페르소나 3 스테이터스 - 용기 매력 학력 상승 방법 - 시설 설명 (0) | 2023.02.15 |
---|---|
페르소나 3 - 스킬 카드 (0) | 2023.02.14 |
페르소나 3 커뮤니티 - 남주인공 (0) | 2023.02.11 |
페르소나 3 포터블 - 퀘스트 의뢰 (1) | 2023.02.07 |
페르소나 3 포터블 커뮤니티 - 여주인공 (1) | 2023.02.0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