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공략 정리 모음 리스트 링크 |
||||
진 여신전생 시리즈 |
진 여신전생 1 |
진 여신전생 2 |
진 여신전생 3 |
진 여신전생 4 |
진 여신전생 5 |
페르소나 시리즈 |
페르소나 3 |
페르소나 4 |
페르소나 5 |
||
기타 여신전생 시리즈 |
구약 여신전생 2 |
소울 해커즈 2 |
메타포 리판타지오 |
||
여신전생 정보 |
여신전생 정보 & 동영상 |
여신전생 읽을거리 |
한글판 DOWN LOAD |
||
신화 전설 | 악마전서 페르소나전서 |
국가 지역 종교별 신화 전설 |
|||
ETC |
유튜브 YouTube |
슈퍼로봇대전 자료 |
기타 게임정보 & 미디어 |
목차
페르소나3 포터블 - 여주인공 - 1회차 올커뮤 MAX 일자별 플로우 차트 공략 예시
※ 모바일 환경에서는 폰을 기울여서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진행 코멘트
2009년 발매된 PSP용 페르소나 3 포터블 일본판 기반으로 작성되었던 공략을 한글판 버전에 맞춰 수정한 1회차 올커뮤 MAX 예시입니다. 하기 내용과 게임의 한글 문장에 약간 차이가 있다면 꼭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 P3P는 페르소나3 오리지널 버전에 비해 커뮤 일정이 많이 편해졌습니다. 그러나 아무래도 후속작에 비하면 빡빡한 편이며, 특히 용기MAX를 요구하는 정의(아마다) 커뮤나, 짧은 기간 동안 1번도 삐끗하지 않을 필요가 있는 달(신지로), 운명(료지) 커뮤는 특히 신경을 써 줄 필요가 있습니다.
- 커뮤 이벤트 / 제비뽑기 등 호감도 상승 진행 시, 해당 커뮤 아르카나의 페르소나를 소지한 채로 진행하여 호감도를 좀 더 올릴 수 있게 했습니다. (호감도 상승량은 1.51배로 알려져 있습니다)
- 선택기에 ' - ' 표시된 경우는, 아무거나 선택해도 큰 상관 없는 경우입니다. 그 외 선택이 큰 상관 없는 경우는 선택기 표시가 안 되어 있습니다.
- 페르소나가 필요 없는 것으로 알려진 커뮤는 다음과 같습니다.
- 스토리 상 자동 레벨 업 : 광대, 사신, 심판
- 1회에 1번씩 레벨 업 : 운명, 악마, 달, 태양 - 단, 커뮤이벤 진행 전 세이브했다가, 확실히 오르는지 확인할 것
- 커뮤 이벤트 / 제비뽑기 등 호감도 상승 진행 시, 해당 커뮤 아르카나의 페르소나를 소지한 채로 진행하여 호감도를 좀 더 올릴 수 있게 했습니다. (호감도 상승량은 1.51배로 알려져 있습니다)
- 비고에 있는 컨디션은, 해당 컨디션이 나올 때까지 세이브 로드가 필요합니다. 특히 초반 컨디션이 중요합니다. 이걸 이용해서 스테이터스를 올려야 하다 보니... P3의 어려운 점이죠..
- 피로 감기 상태 설명 링크 참조
- 피로 감기 상태일 때 양호실에 꼭 들러 약을 먹고 '용기' 스테이터스를 올리도록 합니다
- 정상일 때 타르타로스 탐색 / 보름달 보스전 / 제비뽑기 대흉 일 때 다음날 피로 상태가 됩니다
- 피로 상태에서 야간에 쉬지 않고 다른 행동을 하면 확률로 피로회복 / 피로계속 / 감기로 악화 상태가 됩니다
- 감기 상태에서 야간에 쉬지 않고 다른 행동을 하면 확률로 감기가 나음 / 감기가 낫지 않음 중 하나가 됩니다
- 피로, 감기는 2일까지 상태 지속되는 것이 가능하므로, 로드 기능을 활용해서, 피로 2일 후 감기 걸리고, 감기 2일 유지로 4일 간 용기를 시간 소모 없이 공짜로 올리는 방법이 가장 추천
- 수업시간에는 자지 않고(눈을 감지 않는다), 모든 문제는 정답을 맞추었습니다.
- 타르타로스 방문은 스테이터스 업에 전념하기 위해 최대한 자제하여 1개월 1번 정도 진행했습니다.
- 가는 경우, 의뢰 & 실종자 수색도 동시에 진행
- 갈 수 있는 최상층까지 진행
- 제비뽑기는 피로 상태를 유지하는 경우는 대길이 아니라 중길이 나올 수 있도록 세이브 로드 반복합니다 (대길 시 피로 회복됨)
- 링크는 이후 게임의 동영상 공략이 추가될 때마다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 P3P 여주인공 커뮤 세부 내용은 링크를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게임하시는 데 많은 도움이 되기 바랍니다.
※ 모바일 환경에서는 폰을 기울여서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4월
날짜/ 링크 |
요일 | 주간 | 야간 | 비고 |
6 | 월 | - | - | |
7 | 화 | - | - | |
8 | 수 | 수업:쿠보타 우츠보 | - | |
9 | 목 | 수업:눈을 감지 않는다 | 매지션 격파 | 이후에도 항상 수업 시간은 '눈을 감지 않는다' 선택 |
10 | 금 | - | - | |
11 | 토 | - | - | |
12 | 일 | - | - | |
13 | 월 | - | - | |
14 | 화 | - | - | |
15 | 수 | - | - | |
16 | 목 | - | - | |
17 | 금 | - | - | |
18 | 토 | - | - | |
19 | 일 | - | - | |
20 | 월 | 수업:수혈식 | - | |
21 | 화 | - | 타르타로스 첫 진입 | 타르타로스 첫 진입은 2층만 진행됨 ▶타르타로스 적/섀도 데이터 |
22 | 수 | 포트아일랜드역 - 영화 | 폴로니언몰 게임센터 - 퀴즈 게임 | |
23 | 목 | 마법사(준페이) 1 | 타르타로스 | 타르타로스에서는 자금 모으기 우선 -진행 가능한 마지막 층인 16층까지 진행 목표 -주인공 레벨 10 이상으로 올림(페르소나 8체 소지) -커뮤 진행용 페르소나 만들 것 (법황, 마법사, 전차 우선) - 피로 상태가 되어야 하므로 전투 40회 이상 지속하고, 나가기 전 반드시 세이브 권장 ▶타르타로스 적/섀도 데이터 |
24 | 금 | 1) 양호실 2) 전차(이와사키) 1 |
폴로니언몰 게임센터 - 체험 호러 | 피로 - 포터블에서는 타르타로스 탐색 다음 날 피로 상태가 되는 걸로 변경되었음. 피로가 되지 않으면 로드 권장 (이후에도 피로 감기 상태일 때 다른 일정 전에 양호실에 들러 약을 먹고 용기 스테이터스를 올릴 것) |
25 | 토 | 법황(헌책방) 1 | 게임센터 - 퀴즈 게임 | 피로 유지 (감기인 경우 로드 권장) |
26 | 일 | 법황(헌책방) 2 선택 1>월광고~ 2>고맙습~ 3>고맙습~ 4>사과~ 5>그 애? | 카페 샤갈 - 커피 | 감기 (피로가 나은 경우 로드 권장) 커뮤 올릴 때는 해당하는 페르소나 준비할 것 (이후에도 계속 준비) |
27 | 월 | 수업:6000년전 전차(이와사키) 2 |
게임센터 - 스티커 사진 | 감기 유지 (감기 나은 경우 로드 권장) |
28 | 화 | 연인(유카리) 1 | 자기 방 공부 | 감기 나음 (3일째 자동으로 나음) |
29 | 수 | 법황(헌책방) 3 선택 1>물건~ 2>도와~ 3>- | 게임센터 - 퀴즈 게임: 학력 '못하지는 않음' | |
30 | 목 | 마법사(준페이) 2 선택 1>빨리~ 2>미안 | 자기 방 공부 | 의뢰 발생 |
5월
날짜/ 링크 |
요일 | 주간 | 야간 | 비고 |
1 | 금 | 아키히코 병문안 | 자기 방 공부 | |
2 | 토 | 법황(헌책방) 4 선택 1>- 2>- 3>걱정~ | 게임센터 - 퀴즈 게임 | 의뢰 : 송진가루 (유카리) |
3 | 일 | 법황(헌책방) 5 선택 1>어차피~ 2>- | 타르타로스 | 의뢰 달성 목표 - 16층을 못 갔다면 16층까지 목표 - 40회 정도 전투시켜 피로 상태로 만들 것 - 이후에도 타르타로스 나가기 전 반드시 세이브 하는 것을 권장 *이후 일요일 아침 TV 홈쇼핑에서 물품 구입 가능 ▶타르타로스 적/섀도 데이터 |
4 | 월 | 신사 제비뽑기: 법황(헌책방) - 대길 이외를 뽑아 피로 상태 유지 | 게임센터 - 스티커 사진: 매력 '닦으면 빛날듯' | 피로 |
5 | 화 | 법황(헌책방) 6 선택 1>싸우~ 2>기운내세요~ | 게임센터 - 체험 호러 | 피로, 밤에 기숙사에서 모로나민 G를 구입 |
6 | 수 | 1) 수업:단물 2) 양호실 : 용기 '없는 편은 아님' 3) 신사 마이코에게 문어구이와 모로나민G 전달 4) 전차(이와사키) 3 선택 1>안돼~ |
게임센터 - 퀴즈 게임 | 감기 사형수(마이코) 플래그 |
7 | 목 | 마법사(준페이) 3 선택 1>남자끼린 2>잘아네 3>핫코코아 4>그럼 힘내볼까 | 게임센터 - 스티커 사진 | 감기 |
8 | 금 | 은둔자(하세가와) 1 | 자기 방 공부 | 커뮤3이 된 전차(이와사키)와 대화하면 탑 커뮤 플래그를 위한 정보를 얻을 수 있게 됨. 탑 커뮤 진행 전(이 공략에서는 6/12)까지는 정보를 얻어 둘 것 |
9 | 토 | 보름달 | 프리스티스 격파 | |
10 | 일 | 법황(헌책방) 7 선택 1>무슨일~ 2>다행~ 3>- | 자기 방 공부 | 페르소나 전서 해금 자기 방 공부하기 전에, "피로가 싹"을 사용하여 피로를 치료할 것 의뢰 추가 |
11 | 월 | 전차(이와사키) 4 선택 1>- 2>- 3>- 4>신경쓰지~ 5>아니~ | 게임센터 - 스티커 사진 | |
12 | 화 | 연인(유카리) 2 선택 1>역시 장마~ | 게임센터 - 체험 호러 | |
13 | 수 | 수업:1700 전차(이와사키) 5 |
게임센터 - 퀴즈 게임 | |
14 | 목 | 마법사(준페이) 4 선택 1>절대라면 2>- 3>- 4>그렇지않아 | 게임센터 - 스티커 사진: 매력 '사람이 아님' | 의뢰가 추가되므로 벨벳 룸 체크할 것 의뢰 : 휴대게임기 (준페이) |
15 | 금 | 수업:브레이크~ 법황(헌책방) 8 |
자기 방 공부 | |
16 | 토 | 사형수(마이코) 1 | 게임센터 - 퀴즈 게임 | |
17 | 일 | 법황(헌책방) 9 | 자기 방 공부 : 학력 '그럭저럭' | |
18 | 월 | 중간고사 | - | |
19 | 화 | 중간고사: 브레이크 어 레그 | - | |
20 | 수 | 중간고사: 음속보다 빠르다 | - | |
21 | 목 | 중간고사: 센물 | - | |
22 | 금 | 중간고사: 나라현 | - | |
23 | 토 | 사형수(마이코) 2 선택 1>가자~ 2>- 3>- | 게임센터 - 퀴즈 게임 | |
24 | 일 | 전화: 전차(이와사키) | 카페 샤갈 - 커피 | |
25 | 월 | 전차(이와사키) 6 | 게임센터 - 스티커 사진 | |
26 | 화 | 연인(유카리) 3 | 게임센터 - 체험 호러 | 의뢰 : 경기용 에페 (미츠루) |
27 | 수 | 절제(베베) 1 | 게임센터 - 퀴즈 게임 | 절제 커뮤는 법황3 학력2 이상 필요 |
28 | 목 | 은둔자(하세가와) 2 선택 1>물론~ 2>- 3>아는척~ | 게임센터 - 스티커 사진 : 매력 '교내의 아이돌' | 여주인공에서는 매력은 더 올릴 필요는 없으며, 용기 학력 위주로 진행할 것 |
29 | 금 | 절제(베베) 2 선택 1>- 2>그렇지? | 게임센터 - 체험 호러 : 용기 '할 때는 함' | |
30 | 토 | 사형수(마이코) 3 선택 1>- 2>꼭 오실~ | 게임센터 - 퀴즈 게임 | |
31 | 일 | 전화: 마법사(준페이) | 타르타로스 | 2구역 40층까지 진행 목표 -가능하면 레벨 20까지 올려 페르소나 소지 개수를 10개로 늘리는 것을 추천 ▶타르타로스 적/섀도 데이터 |
6월
날짜/ 링크 |
요일 | 주간 | 야간 | 비고 |
1 | 월 | 별(아키히코) 1 | 노래방 만드라고라 | 이 시점에서 매력 랭크 4 되어야 별 커뮤 시작 피로 |
2 | 화 | 하세가와에게 타나카의 이야기 듣기 은둔자(하세가와) 3 선택 1>조금만~ 2>- 3>잃어버리고~ |
타나카에서 돈 전달 (폴로니안몰) 게임센터 - 체험 호러 |
피로 하세가와와 대화한 후 폴로니안몰에서 악마(타나카) 플래그1, 이날부터 악마(타나카) 커뮤 시작을 위해 플래그를 두 번 올려야 함 |
3 | 수 | 황제(오다기리)1 | 게임센터 - 퀴즈 게임 | 감기 |
4 | 목 | 마법사(준페이) 5 선택 1>잘먹겠습니다 2>- 3>- | 타나카에서 돈 전달 (폴로니안몰) 노래방: 용기 '의지할 만함' |
감기 악마(타나카) 플래그2 |
5 | 금 | 별(아키히코) 2 선택 1>오늘은~ 2>>감기~ 3>선배~ | 게임센터 - 체험 호러 | |
6 | 토 | 사형수(마이코) | 게임센터 - 퀴즈 게임 | |
7 | 일 | 전화: 전차(이와사키) | 자기 방 공부 | |
8 | 월 | 보름달 | 엠페러 & 엠프리스 격파 | |
9 | 화 | 은둔자(하세가와) 4 선택 1>- 2>- 3>마음은~ | 악마(타나카) 1 | 피로 |
10 | 수 | 전차(이와사키) 7 선택 1>리오~ 2>몰라~ 3>리오~ | 게임센터 - 퀴즈 게임 | 피로 |
11 | 목 | 은둔자(하세가와) 5 선택 1>- 2>- 3>그런건~ 4>- 5>- | 악마(타나카) 2 선택 1>플라시보~ 2>- | 감기 |
12 | 금 | 황제(오다기리) 2 선택 1>한심~ | 탑(무타츠) 1 선택 1>블러드메리 2>키르 3>카시스오렌지 4>우롱차 | 감기 탑 커뮤는 전차3 이후 이와사키와 대화, 용기4이상에 클럽2층의 무타츠와 대화한 후 진행 |
13 | 토 | 사형수(마이코) 4 선택 1>다행~ | 악마(타나카) 3 선택 1>있어~ | 의뢰 추가 |
14 | 일 | 전화: 은둔자(하세가와) | 탑(무타츠) 2 선택 1>관계~ 2>뭐라고~ | 탑2는 페르소나 없이도 진행 가능 |
15 | 월 | 수업:사장님께서 말씀~ 별(아키히코) 3 선택 1>가요~ 2>맛있어~ 3>아무리~ 4>- |
자기 방 공부 | |
16 | 화 | 은둔자(하세가와) 6 선택 1>- 2>- 3>멋대로~ 4>- 5>- 6>- 7>- 8>- | 악마(타나카) 4 | 의뢰 : 프로테인 (아키히코) |
17 | 수 | 수업:샤머니즘 황제(오다기리) 3 |
게임센터 - 퀴즈 게임 | |
18 | 목 | 여법황(후카) 1 | 악마(타나카) 5 선택 1>그녀석~ 2>-- 3>돈얘기~ | 실종자 퀘스트 발생 : 1 명 여법황 커뮤 용기2 필요 |
19 | 금 | 별(아키히코) 4 선택 1>지겨워~ 2>- 3>선배~ 4>- 5>- | 자기방 공부 : 학력 '제법 우수' | 별(아키히코) 3번째 질문에 '선배에게는~' 선택 시 연인 플래그 1 |
20 | 토 | 스토리 이벤트 | 악마(타나카) 6 선택 1>재밌었~ | 의뢰 : 안경 닦이 (이쿠츠키) |
21 | 일 | 신사 - 태양(카미키) 플래그 신사 제비뽑기: 별(아키히코) |
자기 방 공부 | 태양(카미키) 플래그 |
22 | 월 | 수업:해파리 별(아키히코) 5 선택 1>OK~ 2>싫어~ 3>- 4>선배~ 5>- |
자기 방 공부 | 작전실에서 녹화 영상 감상 가능 |
23 | 화 | 절제(베베) 3 선택 1>- 2>기모노~ | 악마(타나카) 7 선택 1>어딘지~ 2>굽은~ | |
24 | 수 | 황제(오다기리) 4 선택 1>- 2>열심~ | 게임센터 - 퀴즈 게임 | |
25 | 목 | 수업:다우징 여법황(후카) 2 선택 1>도와줄까 2>- |
악마(타나카) 8 선택 1>좋았겠~ | |
26 | 금 | 별(아키히코) 6 선택 1>- 2>애~ 3>멋있어~ | 자기 방 공부 | 실종자 퀘스트 발생 : 2명 별(아키히코) 3번째 질문에 '멋있어~' 선택 시 연인 플래그 2 |
27 | 토 | 여법황(후카) 3 선택 1>힘내자~ 2>- 3>- 4>- | 게임센터 - 퀴즈 게임 | 의뢰 : 포인세티아 (후카) |
28 | 일 | 전화: 마법사(준페이) | 자기 방 공부 | |
29 | 월 | 수업:양쪽다 황제(오다기리)5 선택 1>모두~ |
자기 방 공부 | |
30 | 화 | 마법사(준페이) 6 선택 1>- 2>- 3>- 4>고마워 | 악마(타나카) 9 선택 1>성금~ |
7월
날짜/ 링크 |
요일 | 주간 | 야간 | 비고 |
1 | 수 | 황제(오다기리)6 선택 1>- 2>더 있을~ | 게임센터 - 퀴즈 게임 | |
2 | 목 | 여법황(후카) 4 선택 1>기계~ 2>힘내~ | 악마(타나카) MAX | |
3 | 금 | 수업:유네스코~ 전차(이와사키) 8 선택 1>- 2>바로~ 3>- |
자기 방 공부 | |
4 | 토 | 사형수(마이코) 5 선택 1>너무해~ 2>그럴 리~ | 게임센터 - 퀴즈 게임 | |
5 | 일 | 전화: 연인(유카리) | 타르타로스 | -2구역 64층까지 진행 목표 -레벨30이 되면 페르소나 소지 12체로 증가 -주인공은 레벨 31 이상으로 올려 탑 페르소나 제작 가능하도록 할 것 -실종자 3명 : 44층, 51층, 61층 ▶타르타로스 적/섀도 데이터 |
6 | 월 | 의뢰 16 을 위해 양호실에서 약을 먹지 않고 '극약' 을 받아서 테오도어에게 전달 전차(이와사키) 9 선택 1>- 2>고마워~ |
자기 방 공부 | 피로 이 플레이에서는 '극약' 을 가져오는 의뢰 16을 이 날 해결하고 진행 보스전과 공부를 위해 밤에 "피로가 싹" 사용하는 것을 권장 -실종자 구출 기한 : 44층, 51층, 61층 |
7 | 화 | 보름달 | 하이어러펀트 & 러버즈 격파 | |
8 | 수 | 수업:나성 양호실 - 용기: '배짱 있는 엄마' 절제(베베) 4 선택 1>기운~ 2>- |
게임센터 - 퀴즈 게임 | 피로 |
9 | 목 | 수업:가나문자 여법황(후카) 5 선택 1>같이~ 2>- 3>- 4>후카도~ |
탑(무타츠) 3 선택 1>친구 같은~ | 탑 페르소나 준비할 것 피로 의뢰 추가 |
10 | 금 | 수업:카발라 연인(유카리) 4 선택 1>괜찮아~ |
탑(무타츠) | 감기 |
11 | 토 | 수업:신황 사형수(마이코) 6 선택 1>조금~ 2>응 그거면~ |
게임센터 - 퀴즈 게임 | 감기 |
12 | 일 | 신사 제비뽑기: 사형수(마이코) | 탑(무타츠) 4 선택 1>괜찮겠~ | |
13 | 월 | 사형수(마이코) 7 | 자기 방 공부 | |
14 | 화 | 기말고사: 다우징 | - | |
15 | 수 | 기말고사: 오징어 | - | |
16 | 목 | 기말고사: 미나모토노 | - | |
17 | 금 | 기말고사: 런던탑 | - | |
18 | 토 | 스토리 이벤트 | 게임센터 - 퀴즈 게임 | |
19 | 일 | 신사 제비뽑기: 황제(오다기리) | 탑(무타츠) | |
20 | 월 | 야쿠시마 | - | |
21 | 화 | 야쿠시마 | - | |
22 | 수 | 야쿠시마 | - | |
23 | 목 | 야쿠시마 | 탑(무타츠) 5 선택 1>의외로~ 2>없어요~ | |
24 | 금 | 시험결과 - 매력: '가련한 천사' 연인(유카리) 5 |
탑(무타츠) 6 선택 1>그만~ 2>절에 종업원~ | |
25 | 토 | 여법황(후카) 6 선택 1>잘했어~ | 게임센터 - 퀴즈 게임 | |
26 | 일 | 법황(헌책방) | 탑(무타츠) | |
27 | 월 | 부 활동 | 자기 방 공부 | |
28 | 화 | 부 활동 | 게임센터 - 체험 호러 | |
29 | 수 | 부 활동 | 게임센터 - 퀴즈 게임: 학력 '상당한 수재' | |
30 | 목 | 부 활동 | 탑(무타츠) 7 선택 1>그만두~ | |
31 | 금 | 부 활동 | 탑(무타츠) |
8월
날짜/ 링크 |
요일 | 주간 | 야간 | 비고 |
1 | 토 | 부 활동 | - | |
2 | 일 | 부 활동 | 탑(무타츠) 8 선택 1>아버지~ 2>친구들~ 3>- 4>도망치고~ | |
3 | 월 | 전화: 연인(유카리) | 타르타로스 | -3구역 89층까지 진행 목표 -실종자 퀘스트 발생 : 2 명 -실종자 : 69층, 83층 ▶타르타로스 적/섀도 데이터 |
4 | 화 | 전화: 여법황(후카) | 게임센터 - 체험 호러 | 여름방학이므로 컨디션은 신경쓰지 않아도 됨 |
5 | 수 | 전화: 전차(이와사키) | 게임센터 - 퀴즈 게임 | -실종자 구출 기한 : 69층, 83층 |
6 | 목 | 보름달 | 채리엇츠 & 저스티스 격파 | |
7 | 금 | 법황(헌책방) | 탑(무타츠) | 컨디션은 신경쓰지 않아도 됨 의뢰 추가 |
8 | 토 | 사형수(마이코) | 1) 코로마루 - 만년필 입수 2) 퀴즈 게임 |
※밤에 코로마루에게 말을 걸어 만년필을 받아야 함 |
9 | 일 | 태양(카미키) 1 | 탑(무타츠) 9 | 태양(카미키) 커뮤는 사형수3, 학력4이상 일요일 신사에서 카미키와 만난 후, 밤에 코로마루에게 말을 걸어 만년필을 받아야 함 |
10 | 월 | 보충수업 | - | |
11 | 화 | 보충수업 | - | |
12 | 수 | 보충수업 | - | |
13 | 목 | 보충수업 | - | |
14 | 금 | 보충수업 | - | |
15 | 토 | 보충수업 | 힘(코로마루)1 : 먹이를 줌 | |
16 | 일 | 여름 축제 : 별(아키히코) | - | ※아키히코 이외 인물과 여름 축제에 가려면, 8/22의 야간 일정을 산책: 아키히코로 바꾸거나, 법황(헌책방)을 하나 깎아 신사 제비뽑기: 별(아키히코)로 바꾸는 등으로 조정해서 다른 방식으로 아키히코의 호감도를 올려 두자 |
17 | 월 | 사형수(마이코) 8 선택 1>햄버거~ 2>대단~ 3>>아빠~ | 힘(코로마루)2 선택 1>- 2>기분좋아~ | |
18 | 화 | 법황(헌책방) MAX 선택 1>- 2>- 3>어째서~ 4>- | 게임센터 - 체험 호러 | |
19 | 수 | 사형수(마이코) 9 | 게임센터 - 퀴즈 게임 | 실종자 퀘스트 발생 : 1 명 |
20 | 목 | 신사 제비뽑기: 힘(코로마루) | 힘(코로마루)3 선택 1>줍는다~ 2>똑똑~ 3>- | |
21 | 금 | 신사 제비뽑기: 사형수(마이코) | 게임센터 - 체험 호러 : 용기 MAX '누님' | 용기MAX가 되면 이제 컨디션은 신경쓰지 않아도 됨, 이후에는 커뮤 > 학력 우선순위로 진행 추천 |
22 | 토 | 사형수(마이코) MAX | 게임센터 - 퀴즈 게임 or 산책: 아키히코 | ※아키히코 이외와 여름 축제에 갔다면 밤을 산책: 아키히코로 바꿔도 됨, 학력은 여유 있지만 일정을 써서 MAX는 만들 것 |
23 | 일 | 태양(카미키) 2 선택 1>그래~ 2>그럴지도~ | 탑(무타츠) | |
24 | 월 | 신사 제비뽑기: 힘(코로마루) | 힘(코로마루)4 선택 1>- 2>- 3>- 4>코로마루~ 5>- 6>- 7>- 8>- | |
25 | 화 | 신사 제비뽑기: 힘(코로마루) | 자기 방 공부 | |
26 | 수 | 전화: 마법사(준페이) (초콜릿 선물) | 힘(코로마루)5 선택 1>우리가~ 2>주지님~ | ※준페이는 10/20까지 커뮤 진행 불가하므로 호감도 미리 올려 둠 |
27 | 목 | 신사 제비뽑기: 힘(코로마루) | 힘(코로마루)6 선택 1>- 2>- 3>이제 괜찮아~ | |
28 | 금 | 신사 제비뽑기: 힘(코로마루) | 탑(무타츠) | |
29 | 토 | 신사 제비뽑기: 힘(코로마루) | 힘(코로마루)7 선택 1>- 2>- 3>- 4>- 5>찾아서~ | 실종자 퀘스트 발생 : 1 명 |
30 | 일 | 태양(카미키) 3 선택 1>모르겠~ 2>너무 말하면~ | 타르타로스 | -3구역 114층까지 진행 목표 -실종자 : 95층, 101층 ▶타르타로스 적/섀도 데이터 |
31 | 월 | 신사 제비뽑기: 힘(코로마루) | 힘(코로마루) |
9월
날짜/ 링크 |
요일 | 주간 | 야간 | 비고 |
1 | 화 | 수업:초전도 절제(베베) 5 선택 1>좋아~ 2>여기에 남아~ |
정의(아마다) 1 밥 먹자고 권함 | ※이 시점까지 용기 MAX 가 되어야만 정의 커뮤 진행 |
2 | 수 | 스토리 이벤트 | 힘(코로마루)8 선택 1>긁어~ 2>등~ | |
3 | 목 | 여법황(후카) 7 선택 1>다음에 2>- | 정의(아마다) 2 선택 1>편식~ 2>- 3>- 4>전대물~ | 실종자 퀘스트 발생 : 1 명 |
4 | 금 | 별(아키히코) 7 선택 1>- 2>- 3>못 미더운~ 4>갑자기~ | 타르타로스 (실종자 구출만 가능) | -실종자 구출 기한 : 95층, 101층, 108층 -실종자 : 108층 ▶타르타로스 적/섀도 데이터 |
5 | 토 | 보름달 | 허미트 격파 | |
6 | 일 | 신사 제비뽑기: 여법황(후카) | 탑(무타츠) MAX | "피로가 싹"을 사용하여 피로를 치료 의뢰 추가 |
7 | 월 | 황제(오다기리)7 선택 1>엄격~ | 달(신지로) 1 저녁 먹자고 권해야 함 | ※달(신지로) 커뮤는 여유일이 거의 없으므로 다른 일정보다 무조건 우선하는 것을 추천 |
8 | 화 | 연인(유카리) 6 선택 1>별로~ 2>친구~ | 자기 방 공부 | |
9 | 수 | 절제(베베) 6 선택 1>- 2>좀쉬어~ 3>- 4>응원~ | 달(신지로) 2 선택 1>- 2>물론~ 3>그럼~ | |
10 | 목 | 수업:그럴리없다 은둔자(하세가와) 7 선택 1>- 2>- 3>상관없어 4>- 5>- |
정의(아마다) 3 선택 1>다음~ 2>벌꿀~ 3>- 4>- 5>만화~ 6>- 7>- | |
11 | 금 | 수업:헤르메스문서 연인(유카리)7 |
달(신지로) 3 선택 1>- 2>상냥~ | |
12 | 토 | 여법황(후카) 8 | 달(신지로) 4 선택 1>- 2>- 3>행복~ 4>- | 실종자 퀘스트 발생 : 1 명 |
13 | 일 | 전화: 연인(유카리) | 자기 방 공부 | |
14 | 월 | 수업:만들게 하지 않는다 황제(오다기리)8 선택 1>- 2>난 범인~ |
달(신지로) 5 선택 1>- 2>- 3>- 4>오늘~ 5>- 6>도울게~ | |
15 | 화 | 연인(유카리) 8 선택 1>페어로~ 2>- | 자기 방 공부 | |
16 | 수 | 절제(베베) 7 선택 1>좋은 생각~ | 달(신지로) 6 선택 1>- 2>도울게~ 3>- 4>- | |
17 | 목 | 은둔자(하세가와) 8 | 정의(아마다) 4 선택 1>- 2>정말~ 3>- 4>아니~ | 의뢰 : 과일나이프 (아라가키) |
18 | 금 | 태풍 | - | |
19 | 토 | 태풍 | - | |
20 | 일 | 태풍 | - | |
21 | 월 | 신사 제비뽑기: 연인(유카리) | 힘(코로마루) | 페르소나 4체 이상 합체 해금 |
22 | 화 | 신사 제비뽑기: 여법황(후카) | 자기 방 공부 | 실종자 퀘스트 발생 : 2 명 |
23 | 수 | 신사 제비뽑기: 여법황(후카) | 힘(코로마루) | |
24 | 목 | 은둔자(하세가와) 9 선택 1>- 2>사오리 3>- 4>- 5>- 6>- 7>- | 정의(아마다) 5 선택 1>- 2>아니야~ 3>다른~ 4>- 5>그대로~ 6>그런~ | |
25 | 금 | 연인(유카리) 9 선택 1>유카리라면~ | 달(신지로) 7 선택 1>- 2>- 3>저도~ 4>- 5>선배~ | |
26 | 토 | 수업:테트라크티스 여법황(후카) |
달(신지로) 8 선택 1>돌아와줘서~ | |
27 | 일 | 태양(카미키) 4 선택 1>좋아~ 2>재미없으면~ | 산책: 아키히코 | |
28 | 월 | 황제(오다기리) 9 선택 1>자책하지마~ | 달(신지로) 9 선택 1>그럼~ | |
29 | 화 | 은둔자(하세가와) MAX | 타르타로스 : 할아버지(법황) 구출 필수 | - 4구역 139층까지 진행 목표 - 실종자 : 120층(할아버지), 131층, 137층 ▶타르타로스 적/섀도 데이터 |
30 | 수 | 절제(베베) 8 선택 1>인정해~ | 힘(코로마루)9 |
10월
날짜/ 링크 |
요일 | 주간 | 야간 | 비고 |
1 | 목 | 여법황(후카) 9 선택 1>- | 정의(아마다) 6 선택 1>- 2>쓰지~ 3>그러고~ | 의뢰 : 기계오일 (아이기스) - 바로 가져와야 하므로 주의 |
2 | 금 | 절제(베베) 9 선택 1>모국은~ | 달(신지로) MAX 선택 1>- 2>우리가~ | |
3 | 토 | 신사 제비뽑기: 여법황(후카) | 게임센터 - 퀴즈 게임 or 아라가키 | -실종자 구출 기한 : 120층, 131층, 137층 *야간에 커뮤MAX가 된 아라가키와 만나면 연인 |
4 | 일 | 보름달 | - | |
5 | 월 | 스토리 이벤트 | 자기 방 공부 | "피로가 싹" 사용 의뢰 추가 |
6 | 화 | 신사 제비뽑기: 여법황(후카) | 자기 방 공부 | |
7 | 수 | 수업:관객이흥분 신사 제비뽑기: 연인(유카리) |
게임센터 - 퀴즈 게임 | |
8 | 목 | 신사 제비뽑기: 연인(유카리) | 자기 방 공부 | |
9 | 금 | 학력 MAX '천재' 신사 제비뽑기: 힘(코로마루) |
카페 샤갈 - 커피 | 아라가키와 연인이 된 경우는 학력 MAX가 되는 것이 조금 늦어짐 학력도 MAX가 되면 나머지는 커뮤>매력 우선도로 진행 |
10 | 토 | 신사 제비뽑기: 힘(코로마루) | 카페 샤갈 - 커피 | |
11 | 일 | 태양(카미키) 5 선택 1>무리하면~ | 카페 샤갈 - 커피 | |
12 | 월 | 게임센터 - 스티커 사진 | 게임센터 - 스티커 사진 | |
13 | 화 | 중간고사: 2년 | - | |
14 | 수 | 중간고사: 모세 | - | |
15 | 목 | 중간고사: 마찰계수 | - | |
16 | 금 | 중간고사: 15세 | - | |
17 | 토 | 신사 제비뽑기: 힘(코로마루) | 카페 샤갈 - 커피 | |
18 | 일 | 태양(카미키) 6 선택 1>멋지~ 2>재미~ | 카페 샤갈 - 커피: 매력 MAX '아름다운 악마' | ※매력도 MAX가 되면 나머지는 커뮤만 신경쓰면 됨. 커뮤가 없는 날은 자유. |
19 | 월 | 수업:14가지 전차(이와사키) MAX |
힘(코로마루)MAX | |
20 | 화 | 마법사(준페이) 7 선택 1>시끄러~ 2>멋진남자가~ 3>언제나~ 4>가끔은~ | 정의(아마다)(이벤트) | |
21 | 수 | 황제(오다기리)MAX 선택 1>칭찬~ 2>- | - | 실종자 퀘스트 발생 : 2명 ※여기서부터 야간은 정의 커뮤 외에는 모두 자유. |
22 | 목 | 수업:박하 마법사(준페이) 8 선택 1>- 2>의욕~ 3>열심히~ 4>알것~ 5>- |
정의(아마다) 7 선택 1>죄송~ 2>그것도~ 3>안그래~ | *정의(아마다) 좌측 또는 '죄송~' '눈앞에 있다' 선택 시 연인 플래그 |
23 | 금 | 수업:블라바츠키 별(아키히코) 8 선택 1>- 2>- 3>그건~ |
- | |
24 | 토 | 여법황(후카) MAX | - | |
25 | 일 | 태양(카미키) 7 선택 1>어두운~ | 타르타로스 : 마이코(사형수) 구출 필수 | - 4구역 164층까지 진행 목표 - 실종자 : 149층(마이코), 152층 ▶타르타로스 적/섀도 데이터 |
26 | 월 | 수업:긴가민가 별(아키히코) |
- | |
27 | 화 | 마법사(준페이) 9 선택 1>- 2>고마워 3>- 4>- | 정의(아마다) | |
28 | 수 | 신사 제비뽑기: 마법사(준페이) | - | |
29 | 목 | 수업:락타아제 마법사(준페이) MAX 선택 1>- |
정의(아마다) 8 선택 1>- 2>- 3>아마다~ 4>거짓~ 시 연인이 됨, 아니면 1>- 2>- 3>동료~ 선택 시 친구 | *정의(아마다) 연인 이벤트, 연인이 된 경우 정의 커뮤8에서 커뮤 이벤트가 1번 더 있어서, MAX에 1회 더 걸림 |
30 | 금 | 별(아키히코) 9 선택 1>자주~ 2>- 3>- 4>사랑~ 5>네 선택하면 연인, 5>미안 선택 또는 4>그런~ 선택하면 친구 | - | 실종자 퀘스트 발생 : 1 명 별(아키히코) 4번째 질문 '사랑~' 5번째 '예' 선택 시 연인 |
31 | 토 | 신사 제비뽑기: 별(아키히코) | 산책: 아마다 |
11월
날짜/ 링크 |
요일 | 주간 | 야간 | 비고 |
1 | 일 | 태양(카미키) 8 선택 1>옆에서~ 2>어째서~ | - | |
2 | 월 | 신사 제비뽑기: 별(아키히코) | 타르타로스 (실종자 구출) | -실종자 구출 기한 : 149층, 152층, 158층 - 실종자 : 158층 ▶타르타로스 적/섀도 데이터 |
3 | 화 | 보름달 | - | |
4 | 수 | 이벤트 | - | |
5 | 목 | 스토리 이벤트 | - | 의뢰 추가 |
6 | 금 | 자유 | 준페이 : 꾸준히 만나러~ 선택 시 치도리 플래그 | 치도리 생존 플래그 1 |
7 | 토 | 수업:동백꽃 | 산책: 유카리 | |
8 | 일 | 태양(카미키) 9 선택 1>이야기를~ | - | |
9 | 월 | 운명(료지) 1 별(아키히코) MAX |
- | ※운명(료지) 커뮤는 매회마다 레벨이 올라야 하며, 1번이라도 놓치면 MAX가 되지 않으므로 주의 |
10 | 화 | - | 연인 시 정의(아마다) 8.5 선택 1>- 2>- 3>손~ 친구 시 정의(아마다)9 선택 1>~필요없~ |
*연인이 된 경우 정의 커뮤8에서 커뮤 이벤트가 1번 더 있어서, MAX에 1회 더 걸림 |
11 | 수 | - | 준페이 : 여행 이야기~ 선택 시 치도리 플래그 | 치도리 생존 플래그 2 |
12 | 목 | 수업: 우파니샤드 운명(료지)2 신사 제비뽑기: 정의(아마다) |
연인 시 정의(아마다) 9 선택 1>- 2>괜찮은데~ 3>지금도~ 4>.응~ 친구 시 정의(아마다) MAX |
의뢰 : 고급 도그 푸드 (코로마루) *연인이 된 경우 정의 커뮤 MAX를 자유 일정에 1회 할 것 |
13 | 금 | 운명(료지) 3 | - | |
14 | 토 | - | 준페이 : 포기하지마~ 선택 시 치도리 플래그 | 치도리 생존 플래그 3 |
15 | 일 | 전화: 운명(료지) 4 | - | |
16 | 월 | - | - | |
17 | 화 | 수학여행 | - | 의뢰를 위해 주스를 구입할 것 |
18 | 수 | 수학여행 | - | |
19 | 목 | 수학 여행 운명(료지) 5 |
목욕 이벤트 | ※료지의 일요일 초대는 반드시 응할 것 |
20 | 금 | 수학여행 | - | |
21 | 토 | 여황제(미츠루) 1 | - | 의뢰 : 페더맨 R (아마다) 여황제 커뮤에는 학력 MAX 필요 |
22 | 일 | 운명(료지) 6 | 준페이 : 해보자~ 선택 시 치도리 플래그 | 치도리 생존 플래그 4 |
23 | 월 | - | - | |
24 | 화 | 체험 학습 | - | |
25 | 수 | 체험 학습 | - | |
26 | 목 | 체험 학습 | - | |
27 | 금 | 체험 학습 운명(료지) 7 |
- | |
28 | 토 | 여황제(미츠루) 2 | - | 실종자 퀘스트 발생 : 3 명 |
29 | 일 | 전화: 운명(료지) 8 선택 1>들키지~ 2>료지~ 3>좋아~ 시 연인, 3>친구~ 시 친구 | - | *운명(료지) 연인 이벤트 |
30 | 월 | 수업:둘다 | 치도리 상징화 이벤트 | 치도리 생존 플래그 3번 이상 긍정 답변한 경우 이벤트 발생 |
12월
날짜/ 링크 |
요일 | 주간 | 야간 | 비고 |
1 | 화 | 운명(료지) 9 | 타르타로스 (실종자 구출) | -실종자 구출 기한 : 168층, 175층, 185층 ▶타르타로스 적/섀도 데이터 |
2 | 수 | 절제(베베) MAX | 보름달 이벤트 | |
3 | 목 | 스토리 이벤트 | - | |
4 | 금 | - | - | 의뢰 추가 |
5 | 토 | - | - | |
6 | 일 | 태양(카미키) MAX | - | |
7 | 월 | 수업:오존 | - | |
8 | 화 | - | - | |
9 | 수 | - | - | |
10 | 목 | - | - | |
11 | 금 | 수업:하든지 말든지 | - | |
12 | 토 | - | - | |
13 | 일 | - | - | |
14 | 월 | 기말고사: 1156년 | - | |
15 | 화 | 기말고사: 염화마그네슘 | - | |
16 | 수 | 기말고사: 박하 | - | |
17 | 목 | 기말고사: 눈에 잘 띄니까 | - | |
18 | 금 | 기말고사: 긴가민가 | - | |
19 | 토 | 여황제(미츠루) 3 선택 1>일단~ 2>기뻐~ 3>- 4>잊을게~ | - | |
20 | 일 | - | - | |
21 | 월 | 수업:귀도 | - | |
22 | 화 | 수업:유폴리아 여황제(미츠루) 4 선택 1>왠지~ 2>좋아하는~ 3>- |
- | 실종자 퀘스트 발생 : 1 명 |
23 | 수 | - | - | |
24 | 목 | 크리스마스 | - | |
25 | 금 | 연인(유카리) MAX 선택 1>클래식~ 2>- | - | |
26 | 토 | 여황제(미츠루) 5 선택 1>지루~ 2>오토바이~ 3>언젠가~ | - | |
27 | 일 | - | - | |
28 | 월 | - | - | |
29 | 화 | - | - | |
30 | 수 | - | - | -실종자 구출 기한 : 203층 |
31 | 목 | - | 스토리 이벤트 운명(료지) MAX |
선택에 따라 엔딩 루트 분기 - 죽인다 선택 시 어나더 엔딩 - 죽이지 않는다 선택 시 1월로 |
1월
날짜/ 링크 |
요일 | 주간 | 야간 | 비고 |
1 | 금 | 새해 | - | 의뢰 추가 |
2 | 토 | - | - | |
3 | 일 | - | - | |
4 | 월 | - | - | |
5 | 화 | - | - | |
6 | 수 | - | - | |
7 | 목 | - | - | |
8 | 금 | 수업: 토사잇키 영겁(아이기스)1 |
- | |
9 | 토 | 영겁(아이기스)2 선택 1>좋아~ | - | |
10 | 일 | - | - | |
11 | 월 | - | - | |
12 | 화 | 여황제(미츠루) 6 선택 1>뭔가~ 2>처음~ 3>다시~ | - | |
13 | 수 | 영겁(아이기스)3 선택 1>- 2>그렇지않아~ | - | |
14 | 목 | 여황제(미츠루) 7 선택 1>즐거워~ | - | |
15 | 금 | 영겁(아이기스)4 선택 1>본것~ 2>- 3>알았어~ | - | 실종자 퀘스트 발생 : 2 명 |
16 | 토 | 영겁(아이기스)5 선택 1>그럴지도~ | - | |
17 | 일 | - | - | |
18 | 월 | 수업: 키르케 영겁(아이기스) 6 선택 1>잘못한~ |
- | |
19 | 화 | 여황제(미츠루) 8 선택 1>- 2>- 3>당신~ 4>- 5>- | - | |
20 | 수 | 영겁(아이기스)7 | - | |
21 | 목 | 치도리 부활 이벤트 | - | ※11/30 치도리 상징화 이벤트를 본 경우 이벤트 발생 |
22 | 금 | 영겁(아이기스)8 선택 1>아직~ 2>- | - | |
23 | 토 | 영겁(아이기스)9 선택 1>그렇구나~ | - | |
24 | 일 | 여황제(미츠루) | - | |
25 | 월 | - | - | |
26 | 화 | 여황제(미츠루) 9 선택 1>멋있~ | - | |
27 | 수 | 영겁(아이기스)MAX | - | |
28 | 목 | 여황제(미츠루) MAX | - | 이 날에 심판 외 올커뮤 MAX 달성 |
29 | 금 | - | - | |
30 | 토 | - | 타르타로스 탐색 가능 | ▶타르타로스 적/섀도 데이터 |
31 | 일 | - | 타르타로스 : 최종 결전 | - 실종자 구출 기한 : 224층, 250층 - 타르타로스 254층 돌파 후 심판 커뮤 MAX ▶타르타로스 적/섀도 데이터 |
페르소나 3 공략 정리 모음
반응형
그리드형
'페르소나3 > 페르소나3 공략'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페르소나 3 포터블 - 남주인공 1회차 올커뮤 MAX 일자별 플로우 차트 공략 예시 - P3P (28) | 2023.02.13 |
---|---|
페르소나 3 커뮤니티 - 남주인공 (0) | 2023.02.11 |
페르소나 3 포터블 - 퀘스트 의뢰 (1) | 2023.02.07 |
페르소나 3 포터블 커뮤니티 - 여주인공 (1) | 2023.02.04 |
페르소나 3 포터블 합체표 & 특수합체 (0) | 2023.02.0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