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화 전설/불교 인도

크리슈나

by peil 2022. 6. 29.




구분


공략 정리 모음 리스트 링크


진 여신전생

시리즈

진 여신전생 1

진 여신전생 2

진 여신전생 3

진 여신전생 4

진 여신전생 5

페르소나

시리즈
   
페르소나 3

페르소나 4

페르소나 5

기타 여신전생

시리즈
 
구약 여신전생 2
   
소울 해커즈 2
여신전생
정보
여신전생
정보 & 동영상
여신전생
읽을거리
한글판
DOWN
LOAD
   
신화 전설 악마전서
페르소나전서
국가 지역 종교별
신화 전설
     


ETC




유튜브
YouTube

슈퍼로봇대전
자료
기타
게임정보 & 미디어
   


목차




    진여신전생2K

     

     

     환마 : 크리슈나
     출신지 : 인도


    서사시 「마하바라타」에 등장하는 영웅신.
    비슈누의 8번째 화신이자, 가장 중요하게 여겨진다 한다.
    인도에서 가장 인기있는 신이기도 하다.


    비슈누가 자신의 검은 머리카락과 흰 머리카락 2가닥을 뽑아 인간 데바키와 로히니에게 넣어 태어났다 한다.
    마투라 왕 캄사가 데바키의 아들이 자신을 죽인다는 예언에 아이를 죽이려 하자, 크리슈나는 목동 난다의 딸과 바뀌었다.


    장성한 그는 사룡 칼리야를 죽이고, 하늘을 나는 도시 사우바를 파괴하고 아그니로부터 원반을 얻는 활약을 한다.


    크리슈나는 소젖을 짜던 여인 라다와 사랑을 나누었는데, 라다는 비슈누 신비 라크슈미의 전생으로 여겨졌다.


    후에 고향에 돌아와 폭군 캄사를 무찌르고 새 땅에 나라를 세웠으며, 전쟁에 지혜롭게 대처하였다고 한다.
    마지막에 크리슈나는 숲에 혼자 있을 때 그를 사슴으로 착각한 사냥꾼 자라스의 활에 맞고 숨을 거두었다 전해진다.

     

     

     

     

    반응형
    그리드형

    '신화 전설 > 불교 인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라스바티  (0) 2022.07.01
    두르가  (1) 2022.06.30
    하누만  (3) 2022.06.28
    마다  (0) 2022.06.27
    마라  (3) 2022.06.2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