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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진여신전생 1 주인공 속성 성향 변동 표
오리지널 모드와 어레인지 모드 동일합니다.
개요
진여신전생의 특성 중 하나는 주인공의 속성 성향에 따라 스토리가 바뀐다는 것이죠.
속성치, 즉 수치로 표현한다면, 0 ~ 255 로 표시됩니다.
- 처음 속성치는 128, 즉 중간에서 스타트
- 속성치가 0 에 가까울수록 LAW가 됩니다
- 111 이하부터 LAW 판정
- LAW가 되면, CHAOS 악마가 동료가 되지 않으며, 소환할 수 없습니다
- 속성치가 255에 가까울수록 CHAOS가 됩니다.
- 144 이상부터 CHAOS 판정
- CHAOS가 되면, LAW 악마가 동료가 되지 않으며, 소환할 수 없습니다
이벤트
속성치는 이벤트에서 크게 변화하므로, 중요합니다.
이벤트 조정에 의한 변동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 순서는 이벤트 진행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세부적인 수치는 조금 틀릴 수도 있으니 양해해 주시길
LAW로 변동 (-) | 변동 없음 | CHAOS로 (+) | |
2번째 꿈에서, 제물로 바쳐지는 소녀 |
구하러 나가면 -5 | 상황을 살피면 +5 | |
이케가야 자위대 주둔지에 잡혀있는 여자 구출 |
1명 구출 때마다 -1 (모두 3명) | ||
고토우 토르먼 이벤트 | 고토우의 협력 요청에 NO, 고토우 타도 -32 |
고토우 타도 -32 후 토르먼 타도 +32 = 0 |
토르먼 협력 요청에 NO, 토르먼 타도 +32 |
신주쿠 오자와 격파 후 | 오자와 쓰러뜨리느냐 NO -5 -> 살려주느냐 YES -5 = -10 |
오자와 쓰러뜨리느냐 NO -5 -> 살려주느냐 NO +5 = 0 또는 오자와 쓰러뜨리느냐 YES +5 -> 카오스가 마무리 NO -5 = 0 |
오자와 쓰러뜨리느냐 YES +5 -> 카오스가 마무리 YES +5 = +10 |
시부야 메시아 교회 기부 | 기부 10회로 교회 완공 -16 | ||
롯퐁기 디스코장 지하 | 소꿉친구에 반혼향 사용 -16 | ||
시나가와 1층 신부 | 설교 들을 때마다 -1 | ||
야마의 심판 (성향에 따라 결과 바뀜) |
사형 판결 -5 (성향이 LAW인 경우) |
무죄 판결 +5 (성향이 CHAOS인 경우) |
|
야마의 무죄판결 조건 (NEUTRAL인 경우 발생) |
NO 거부 -16 |
YES 수락 +21 | |
스가모프리즌 탈옥 이벤트 | 인왕 격파 -16 야마 격파 -1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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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스티니랜드 운 시험 | 천사 엔젤 대면 -16 사룡 바실리스크 전투 -16 |
가이아교도 대면 +16 흉조 구르르 전투 +1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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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키드나와 하니엘 | 디스티니랜드에서 에키드나 격파 -32 (LAW로 매우 가까우면 강제로 에키드나 격파로 진행) |
에키드나 하니엘 모두 격파 | 시나가와에서 하니엘 격파 +32 (CHAOS로 매우 가까우면 강제로 하니엘 격파로 진행) |
도쿄 타워 | 천사 카즈펠 격파 +16 | ||
카테드랄 진입 루트 확정 |
에키드나 격파 후 시나가와에서 하니엘과 만나고 권유에 YES LAW 루트 확정 (LAW로 매우 가까우면 강제로 LAW루트 확정) |
에키드나 하니엘 모두 격파 긴자 지하3층 노인 만남 NEUTRAL 루트 확정 |
하니엘 격파 후 디스티니랜드에서 에키드나의 권유에 YES CHAOS 루트 확정 (CHAOS로 매우 가까우면 강제로 CHAOS루트 확정) |
게임 중 행동에 의한 세부적인 변화
게임 진행 중 행동에 따라 이 수치는 적지만 지속적으로 변화합니다.
- 악마 시 교섭 등 여러가지 행동 중에 이 수치는 계속 변화하는데, 악마와 교섭 또는 전투에 있어 조금 더 온건하게 진행하면 LAW 쪽, 과격하게 진행하면 CHAOS 쪽으로 조금씩 기울어집니다.
- 다만 일반적인 게임 플레이로는 커다란 변화가 이루어지지 않으며, 스토리를 진행하면서 겪는 이벤트에서 어떻게 행동하느냐에 따라 수치가 크게 바뀌게 됩니다.
- 진여신전생1에서는 회복시설 이용으로도 유의미한 수치 변동이 발생합니다.
LAW로 변동 (-) | 변동 없음 | CHAOS로 변동 (+) | |
메시아교회에서 회복 | -1 | ||
가이아신전에서 회복 | +1 | ||
회복도장에서 회복 | 속성치가 129 이상이면 -1 | 속성치가 127 이하라면 +1 |
- 그 외에 변동하는 행동은 다음과 같으며, 변동 수치가 1 미만으로 미약하나, 지속적으로 누적되어 계산됩니다.
행동 | LAW로 변동 ( - ) | CHAOS로 변동 ( + ) |
동료로 있는 악마와 만났을 때 | 대화함 | 전투로 쓰러뜨림 |
악마를 소환할 때 | LAW 악마 소환 | CHAOS 악마 소환 |
악마를 합체로 만들 때 | LAW 악마로 합체 | CHAOS 악마로 합체 |
COMP에서 악마 관리 | 없음 | 악마를 LEAVE로 동료에서 제외함 (죽었거나 상태 이상인 악마를 고르면 더 크게 변동) |
진여신전생 1 한글 공략 정리 모음
진여신전생1 공략 동영상 모음 : 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nz2KhwlmWVhUzbEvL6P3HWk3DPf-CWN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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